온라인 웹마케팅, 가맹점 매출업·가맹문의 늘어

by강동완 기자
2009.12.28 17:33:00

티바두마리치킨, 웹마케팅 전담팀 구성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최근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가맹점 개설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이 다양화 되면서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http://www.tiba.co.kr/)은 웹마케팅 전담팀을 구성하여 대행사를 통하지 않고도 블로그, 카페, UCC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웹마케팅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마케팅으로 바이럴마케팅을 중심으로 마케팅의 강점으로 떠오르고 있는 블로그마케팅, 입소문마케팅, 카페마케팅, UCC마케팅, 리뷰마케팅, 체험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로서 고객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어 기업과의 접근성이 높아 그 홍보효과가 뛰어나다.



티바의 웹마케팅 김득기 과장은 “과거의 마케팅은 신문, 잡지, TV 등 대중매체를 통해 광고를 하였으나 지금은 웹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라며 "티바는 키워드 검색강화, 블로그, 카페, UCC, 체험단운영 등의 웹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감으로써 매출증대와 예비창업자들의 창업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티바는 프랜차이즈 치킨업계에서는 최초로 가맹점 점주 및 관리바이져의 인터뷰 동영상과 저탄소 녹색성장 트렌드에 맞추어 치킨 시식후 카페에 20자평을 남기면 자전거를 증정하는 ‘두바퀴 이벤트’와 ‘최강블로거 21인 모집’ 이벤트를 실시하여 블로그 하루방문자가 만명을 넘어서는 등 누리꾼들의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라는게 회사측 소개이다.

한편, 티바두마리치킨은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문의로 영등포구 대림동에 위치한 서울 본사에서 매일 3회에 걸쳐 1대 1 맞춤 창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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