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업계 'UCC를 새로운 성공전략으로'
by강동완 기자
2007.05.10 10:07:31
[이데일리 강동완기자] 올해 최고의 인터넷 트랜드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User Created Contents)’다. 개인이든, 기업이든, 정부기관이든 예외가 없다. 당연히 프랜차이즈 업계도 이런 흐름에서 비켜설 수 없다.
PC방 프랜차이즈 업체인 사이버파크(www.icyberpark.com 대표 최연욱)는 ‘사이버파크 UCC세상’이란 사이트를 오픈, UCC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이트 오픈을 기념, 사이버파크 PC방에서 잊지 못할 순간이나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는 UCC를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내부심사를 거쳐 포상금을 지급한다. 응모 접수는 5월 한달 간.
감성놀이 유아교육 전문프랜차이즈 업체인 ‘위즈 아일랜드’도 지난 4월 ‘나도 UCC’ 공모전행사를 개최했고 생맥주전문점 '가르텐비어'(www.garten.co.kr)는 최근 홈페이지에 UCC 전문코너를 신설, 운영하고 있다.
서울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창로)도 이런 흐름에 맞춰 KOSEN 서울(한국창업대학생 서울연합회)와 공동으로 오는 12일 오후2시부터 ‘UCC를 활용한 성공 창업전략’을 주제로 대학생 창업 포럼을 연세대학교 공학원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창업에 관심있는 대학생 250명이 참석할 이날 포럼에서는 'UCC를 활용한 성공창업전략'을 주제로 김도형, 신승호씨등이 강연회를 개최한다. 참가신청은 서울지방중소기업청 홈페이지(http://seoul.smba.go.kr)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