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슈즈]비타민 신발 신고 운동해보자

by전설리 기자
2006.04.19 10:16:51

[이데일리 전설리기자] 금강제화의 기능성 신발 ‘바이오소프’ 초경량화의 무게는 일반 구두의 절반밖에 안 된다. 운동화에 쓰이는 파이론 솔(sole)을 사용, 무게를 대폭 줄여 신발을 신지 않은 듯 편안한 착용감이 장점이다.

웰빙이 사회 전반으로 확대되면서 신발시장에서도 웰빙 바람이 거세다. 비타민 소재 깔창을 사용하거나, 지압 효과가 있는 밑창을 사용한 ‘지압 신발’도 인기다.

금강제화의 ‘은나노 슈즈’는 은(銀) 소재를 사용, 구두 안에 서식하는 세균을 억제한다. 발의 청결 상태를 쾌적하게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발 냄새와 무좀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적당한 제품.



여성을 위한 랜드로바의 ‘워킹 슈즈’도 있다. 이 제품은 쿠션감이 뛰어난 신소재 창을 사용, 가볍고 부드럽다. 레노마의 ‘듀얼 솔(Dual -sole)’ 제품은 갑피와 깔창까지 한 장의 가죽으로 감싸서 만든 제품으로, 신발이 하나의 가죽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구두 자체가 자연스럽게 꺾여, 신는 느낌이 편안하다.

휠라코리아의 여성 웰빙 슈즈 ‘뮤즈’는 신발 깔창을 비타민 소재를 사용, 발의 피로회복을 도와준다. 신발 깔창을 긁으면 비타민 냄새를 맡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에는 수입산 워킹 슈즈를 모아 놓은 ‘워킹 온 더 클라우드(구름 위의 산책)’라는 멀티샵이 있다. 이곳에서는 가버, 요넥스, 핀컴포트, 메피스토 등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10만~20만원 가격대로 충격흡수 기능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