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公 제작 관광지도 ‘2017 갤럭시 어워즈’ 대상 수상

by강경록 기자
2017.11.14 08:37:10

지난 10일 발표해
프로모션 부분에서 대상 수상해

‘2017 갤럭시 어워즈’ 프로모션 대상을 수상한 한국관광지도 표지(이미지=한국관광공사)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자체 제작한 한국관광지도가 지난 10일 발표한 ‘2017 갤럭시 어워즈’에서 프로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이번 어워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인 미국 머콤이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홍보마케팅 국제공모전이다.

대상은 프로모션 9개 세부 부문별 금상(1등상) 수상작 중 선정되는데 올해는 9개 세부 부문 중 ‘관광’, ‘BI(Brand Identity)’, ‘특별프로젝트’ 등 3개 부문에서 금상작이 선정되었고 이 중 ‘관광’ 부문 금상 수상작인 한국관광지도가 최종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공사는 2016년 ‘머큐리 어워즈(Mercury Awards)’에서 한식가이드북이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세계적 권위의 홍보간행물 국제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방한 관광객들을 위한 한국관광지도에는 한국 관광전도 및 서울,부산,제주 등 주요 관광지 상세지도와 지하철 노선도, 교통, 관광안내 등 실용정보가 함께 수록되어, 외국인들은 이 지도 한 장으로 편리하게 한국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박석주 홍보물제작번역팀장은 “이번 2년 연속 대상 수상은 공사 관광 홍보 간행물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보여준 것으로, 향후에도 방한 관광객이 만족할 수 있는 우수한 간행물을 지속 제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