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강동완 기자
2009.05.26 14:33:00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일명 ‘손글씨’라 불리우는 P.O.P란 Point of purchase advertisimg의 약자로 '구매시점광고'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TV나 신문, 잡지등의 간접광고가 아닌 소비자가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시점에서 광고의 효과를 바로 누릴수 있는 직접적인 광고의 형태이다. 몇 개월간의 꾸준한 교육과 열정을 가지고 POP를 수강한다면 누구나 부업및 무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특히 여성 특유의 섬세함을 필요로 하는 만큼 최근 30~40대의 주부들에게 재택근무로 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는 매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POP의 효과 및 가능성, 제작방법 등을 시리즈형태로 소개한다. [편집자주]
폼아트(Form Art)는 압축한 스치로폼 위에 다양한 소재의 도안을 응용하여 만드는 입체감 있는 광고물이다.
스치로폼을 압축해서 만든 가공 원단 자체에 특수물감(우드락 전용물감)을 이용하여 만드는 공예품으로 소재가 가벼우며 무궁무진한 소품을 디자인하여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폼아트의 활용도*
실내외 소형간판 / 행사 알림판 / 환경게시판 / 선거, 응원피켓 / 학교, 유치원등의 환경미화 / 방문걸이 / 각종 이벤트 보드(돌보드, 사진보드, 덕담보드, 웨딩보드, 프로포즈보드, 메모보드등) / 생일잔치 무대배경 / 각종소품(냉장고 홀더, 시계, 연필꽂이등등)
이번 회차에서는 <폼아트 커피수납함>의 제작 과정을 배워보도록 하자.
어떠한 폼아트든 가장 핵심적인 것은 전체적인 구상을 꼽을 수 있다.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어떻게 할 것인지, 어떠한 도안을 제작해 이용할 것인지, 크기는 어떻게 할 것인지, 그에 따른 색상은 어떻게 선택할 것인지를 먼저 A4 용지등에 밑그림(전개도)을 그려놓은 후 시작을 하도록 한다.
구상이 정리 됐다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도안이다.
커피보관함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직육면체전개도를 참조하여 만들고자 하는 모양의 도안을 정확하게 그리도록 하며, 무엇보다 제작과정에서 글루건 작업시 각 면들이 ,맞닿는 모서리 부분에 빈공간이 남지 않아야 하므로 정확한 커팅이 이루어지도록 유의하도록 한다.
A. 사용재료 ; 캔트지, 압축폼보드(15T/10T/5T), 진주핀, 열선커터기, 우드락전용물감, 백붓, 막붓, 레인보우, 코팅제(바니쉬), 글루건, 신문지, 물통등
B. 제작 과정
1.도안과 그에 알맞은 크기의 폰트체를 출력한 후 가위로 잘라 잘라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