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수퍼 브랜드`에 2회 연속 선정

by류의성 기자
2008.09.26 11:23:24

2008 스웨덴 B2B부문 수퍼 브랜드
삼성전자 IBM 노키아 필립스 선정

[이데일리 류의성기자] 삼성전자(005930)는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회사 `수퍼브랜드인터내셔널`(Super Brand International)이 발표하는 2008년 스웨덴 B2B 부문 수퍼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 기업이 스웨덴 B2B 부문 슈퍼 브랜드에 2회 연속 선정된 것은 삼성전자가 처음이다.

2년마다 발표하는 스웨덴 B2B 부문 수퍼 브랜드는 스웨덴에서 활동하는 1700여개 기업 중 매출액, 혁신성, 사회적 책임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올해는 삼성전자, IBM, 노키아, 필립스가 뽑혔다. 선정된 기업은 2009년까지 슈퍼 브랜드 로고를 광고와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모니터와 프린터를 중심으로 한 IT제품과 휴대폰 부문 B2B 시장을 공략해 B2C 뿐만 아니라 B2B 사업에서도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맥도날드에 LFD (Large Format Display) 2000여대, 스웨덴 은행에 모니터 1만대를 납품하는 등 스웨덴에서 활발한 B2B 사업을 하고 있다.

한편, 25일 (현지시각) 스웨덴 스톡홀름 번즈 (Berns)에서 열린 수퍼 브랜드 시상식에서 삼성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가 대표기업으로 기조 연설을 했다.

삼성전자 스웨덴 법인장 황성수 상무는 "삼성 브랜드의 도약"을 주제로 기조 연설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