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로닉, 미국 레이저의학회서 논문 14건 채택...“매출 확대 기여”
by유진희 기자
2023.04.19 09:05:57
혈관, 색소 병변, 문신 제거 등 피부 미용·치료 관련
울트라, 더마브이 등 주력 제품 마케팅 활동도 전개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글로벌 에스테틱(미용) 의료기기 기업 루트로닉(085370)은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미국 애리조나 피닉스에서 열린 ‘2023 미국레이저의학회(ASLMS)’에서 자사 제품을 사용한 논문 초록이 다수 채택됐다고 19일 밝혔다.
|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미국 애리조나 피닉스에서 열린 ‘2023 미국레이저의학회(ASLMS)’ 전시장 내 루트로닉 부스 전경. (사진=루트로닉) |
|
△통합 냉각 기능이 탑재된 새로운 듀얼 파장 조절 가능 펄스 레이저로 얼굴과 신체의 혈관 및 색소 병변 치료 △눈썹 및 아이라인 문신 제거에 대한 레이저의 유용성 △새로운 프락셔널 다중 심도 초점(MDF) 핸드피스를 사용하는 큐스위치 레이저를 이용한 모공 및 여드름 흉터 치료 △주사(Rosacea)의 피부 미생물군 조성 및 안면 홍조에 대한 롱펄스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 요법의 효과: 전향적, 다중 센터, 단일군 임상 시험 등 총 14건이다.
ASLMS는 매년 미국에서 열리는 학회로 레이저 및 에너지 기반 기술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세계 피부과 의사들을 비롯해 의료기기 개발자, 기초연구 과학자 등이 참석하는 행사로 올해 42번째 연례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루트로닉은 학회 기간 중 열린 전시회에 ‘루트로닉 지니어스’(LUTRONIC GENIUS), ‘울트라’(LaseMD ULTRA), ‘더마브이’(DermaV), ‘클라리티II’(CLARITY II), ‘헐리우드 스펙트라’(HOLLYWOOD SPECTRA), ‘아큐핏’(ACCUFIT) 등 미국 시장에서 주력하고 있는 제품들을 전시하기도 했다. 14일에는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디너 심포지엄을 열어, 울트라, 루트로닉 지니어스, 더마브이에 대해 더욱 자세한 소개를 진행하는 시간을 별도로 마련해 기존 고객 교육 및 신규 고객 유치에 힘을 쏟았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매년 ASLMS에 참가해 최신의 에스테틱 의료기기 기술을 공유하고 다양한 고객군과 미팅도 진행하고 있다”며 “이 같은 대형 학회 참여는 루트로닉이 전개하는 글로벌 마케팅 활동의 큰 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루트로닉 미국 법인은 적극적인 학회 참여 및 워크숍 개최를 통해 1093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04.6%의 성장이라는 결과를 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