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온라인서 ‘VR 스토어’ 체험전 진행

by백주아 기자
2023.01.05 09:17:04

‘CES 2023’에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 공개
메타버스에서 가전 제품 구경하고 상담도 받아
15일까지 PB 하이메이드 최대 30% 할인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15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가상현실(VR) 스토어 체험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VR스토어’. (사진=롯데하이마트)
이번 행사는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3’에서 공개한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VR 스토어에 선보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32개 제품을 한정수량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70만원대 470L 용량 4도어 냉장고를 50만원대에, 90만원대 65인치 UHD TV를 6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는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칼리버스가 개발한 메타버스 공간인 ‘허브 월드’에 구현된 가상 매장이다. 하얀 벽체와 자연친화적인 우드 인테리어, 높은 층고가 특징이다.

내부는 대형가전, 주방가전, 생활가전, IT, 레저 총 5개 구역으로 조성했다. 바다, 오로라 등 아름다운 자연 이미지가 연출된 공간에 세탁기, TV 등 대형가전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거실 공간에 여러 디자이너와 협업한 청소기, 헤어드라이어 등을 비치한 생활가전관, 자연 속 하이메이드 캠핑 시리즈를 배치한 레저관 등 제품별 특징에 맞춰 공간을 구현했다. 각 구역별 소개 영상은 ‘VR 스토어 체험전’ 이벤트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VR스토어’. (사진=롯데하이마트)
개별 제품을 클릭하면 상세 설명을 담은 화면도 볼 수 있다. 일부 제품은 가상 가전 상담원이 상담도 해주는 등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CES 2023’에서 공개된 버전은 데모 버전으로, 올해 말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창현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부문장은 “리얼리티 기반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 정식 오픈을 앞두고 ‘CES 2023’에서 일부 공개를 하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MZ세대와 알파세대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상공간 제페토 플랫폼을 활용해 MZ세대와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지난 2021년 11월 제페토에 ‘하이마트 점프앱’를 론칭했다. 제페토 캐릭터 계정도 꾸준히 운영해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에서 테크테인먼트부문 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