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아티스트 ‘크랙&칼’ 참여한 ‘파피에르 고덕’ 상가 분양

by황현규 기자
2021.07.07 09:08:51

반도건설, 고덕국제신도시에 상가 분양
연면적 3만1179㎡ 303호실 규모

[이데일리 황현규 기자] 반도건설은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비즈니스콤플렉스타운)에 신개념 쇼핑문화공간 ‘파피에르 고덕’을 분양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이 상가는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크랙&칼’가 디자인에 참여했다.

‘파피에르 고덕’은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에 연면적 3만1179㎡, 303호실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고덕국제신도시는 사업면적 1342만여㎡에 향후 5만 6000여가구(약14만명)가 거주하는 수도권 남부 신도시로 성장할 전망이다. 첨단산업과 업무시설, 행정, 교육문화쇼핑 등 문화와 삶이 공존하는 국제도시로 꾸려진다.

‘파피에르 고덕’ 투시도 (사진=반도건설 제공)


특히 고덕국제신도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조성되면서 ‘삼성효과’를 누리고 있다. 이미 1·2공장라인이 가동 중이며 3공장 신축 공사가 진행 중이다. 향후 5년 내 4~6공장도 설립될 예정이다. 이에 인근 종사자들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반도건설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고덕’은 고덕국제신도시 중심부인 비즈니스콤플렉스타운에 들어선다.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과 SRT·KTX(예정)·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과 가깝고,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인근에 위치해 고덕신도시 주요지역에서의 고객 유입도 기대된다.



도보 약 10분 거리에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입주한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인근에 고덕초(가칭)가 2023년 9월 개교 예정이다. 중학교, 고등학교 부지도 마련돼 있다. 국제학교 신설이 예정된 에듀타운도 인근에 위치한다. 비즈니스 콤플렉스타운 내 중심상업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약 1만8000평 규모의 고덕수변공원(일부세대 조망 가능)과 인근에 함박산 근린공원(예정)이 위치해 주변 환경도 쾌적하다.

아울러 파피에르와 함께 오피스텔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까지 들어서면서 추가적인 배후수요도 누릴 수 있다.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는 지하4층, 지상3층~ 최고 45층, 전용면적 59~84㎡ 560호실 규모로 조성된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세계적인 팝아티스트의 손을 거친 파피에르 고덕은 새로운 스타일의 브랜드 상가”라며 “배후 수요까지 더해져 예술과 쇼핑이 공존하는 새로운 공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파피에르 고덕’ 투시도 (사진=반도건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