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요즘`, 소셜게임 서비스 본격화

by신혜리 기자
2010.07.15 10:15:53

국내외 인기 소셜게임 한자리에 선보여
소셜네트워크게임 플랫폼으로 나서

[이데일리 신혜리 기자] 다음(035720)의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인 `요즘`이 국내외 인기 소셜게임을 선보인다.

다음은 `요즘(http://apps.yozm.daum.net)`을 통해 국내 소셜게임 뿐 아니라 국내 소개되지 않았던 해외 인기 소셜게임까지 도입, 국내 대표적인 소셜게임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15일 밝혔다.

`요즘`은 이미 `햄토리`, `병아리헬프` 등과 같은 플래시 게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접목시킨 바 있다. 하지만, 주요 소셜게임사와의 제휴를 통해 본격적인 소셜게임을 서비스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일 소셜게임은 고슴도치플러스의 `해피타운`, `해피아이돌`을 비롯해 일본 게임온의 `GO!마이리조트` 등 국내외 유명 소셜게임이다.

다음은 고슴도치플러스 `해피타운`을 시작으로 7월 중 일본 게임온의 `GO!마이리조트`, 고슴도치플러스 `해피아이돌`등 3종의 신규 게임을 순차적으로 런칭할 예정이다. 이어 소프트맥스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는 `아이엔젤` 등 국내외 유명 소셜 게임사의 제휴를 통해 연말까지 약 10여 종의 게임을 지속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다음 관계자는 "`요즘`을 통해 국내외 인기 소셜게임을 도입함으로써 국내 소셜게임 시장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한편 국내를 대표하는 최고의 소셜게임 플랫폼으로서 위치를 확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