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양효석 기자
2009.06.26 10:39:14
KT硏 "닌텐도·아이팟터치 등 이용자 잠재 와이브로 고객"
[이데일리 양효석기자] "닌텐도DS의 250만명 국내 유저들을 와이브로 고객으로 끌어들여라."
KT경제경영연구소가 휴대용 무선공유기를 활용, 닌텐도DS·아이팟터치·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 등을 이용하는 소비자를 와이브로 고객으로 끌어들이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밝혀 관심이다.
26일 KT(030200)에 따르면, 5월말 현재 KT 와이브로 가입자는 20만9000명. 하지만 닌텐도DS 250만명, 아이팟터치 100만명, PSP 70만명 등 잠재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다면 와이브로 확산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KT는 지난 4월말 휴대용 무선공유기 에그(egg)를 출시했다. 에그는 와이브로 서비스지역 어디에서나 이용자 반경 10∼30m 주변에서 무선인터넷을 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 기존에는 와이브로 모뎀을 노트북에 꽂아서 사용해야 했다. 때문에 닌텐도DS·아이팟터치 등 USB 기능없이 와이파이(WiFi) 기능만 있는 제품은 와이브로 이용이 불가능 했다. 에그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