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종근당, 전략적제휴 체결...신제품 공동개발도

by김현동 기자
2001.09.06 11:29:52

[edaily] LG생활건강(51900)과 종근당(01630)이 전략적 제휴를 체결, 슈퍼와 약국에서 상호 제품을 판매대행하는 공동마케팅을 전개한다. 양사는 6일 오전 서울웨스턴조선호텔에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갖고 ▲LG생활건강은 슈퍼/백화점/할인점 등 슈퍼라인에서 종근당제품 판매 ▲종근당은 주력 유통망인 약국라인에서 LG제품 판매대행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LG는 신제품 탈모방지제 "모앤모아" 및 구강양치액 "덴타가글"과 종근당의 여성청결제 "이브"를 각자 주력 유통라인에서 판매대행키로 하고 점차 제휴 품목을 늘려갈 계획이다. 또 개발위원회를 구성, 공동 R&D 및 공동마케팅을 통한 공동 브랜드 제품을 개발하는 등 전략적 제휴를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양사는 제휴 체결에 대해 "종근당의 기초 의학기술과 LG가 생활용품 분야에서 50년간 축적해온 제품개발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형태의 제품군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의미를 부여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LG은 약국라인에서 500억원, 종근당은 슈퍼라인에서 3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LG는 탈모방지, 모발 성장촉진의 2중 케어시스템의 탈모 방지제 "모앤모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10여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개발된 것으로 최초로 경북대병원, 동산의료원, 영남대병원 등에서 2년간 임상시험을 거쳐 효능을 입증받았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LG는 이 제품 개발과 관련, 16개의 국내 특허와 4개의 해외 특허를 출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