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에서 SRT 예약·자동차 검사도

by김국배 기자
2023.06.27 09:59:14

국립수목원 예약도 가능

(사진=네이버)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네이버지도 앱에서 SRT(수서고속철) 승차권 예매가 가능해졌다. 그 동안은 공공기관 앱이나 웹사이트에서만 가능했던 일이다.

네이버는 “SRT 승차권 예매, 자동차 검사 예약, 국립 수목원 간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네이버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디지털 서비스 개방 선도 서비스 사업자로 선정된 후 해당 서비스들을 네이버 플랫폼에서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SRT 승차권 예매는 네이버지도 앱 내 기차 조회·예매 탭에서 가능하다. 네이버페이로도 결제할 수 있으며, 예매가 완료된 후에는 네이버 앱 ‘Na. 영역’, 지도 앱에서 탑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동차 검사도 예약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에서 ‘자동차 검사 예약’을 검색하면 검사소 위치와 실시간 예약 가능 여부가 확인 가능하다. 내 차량 정보를 입력하면 본인에게 적합한 검사소 정보만 선별해 볼 수 있다. 예약한 뒤엔 사전 문진표도 온라인으로 미리 작성할 수 있다. 국립수목원(광릉숲) 예약 시스템도 연동됐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이번 협업은 네이버의 사업 방향성과 국민 편의 증진이라는 행정안전부의 취지가 맞닿는 부분에서 진행된 사업”이라며 “네이버 플랫폼 전반의 편리함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