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공무원연금공단과 손잡고 지역경제 활성화 나선다

by김경은 기자
2023.05.12 09:06:48

제주 공무원연금공단 본사서 업무협약 체결
판로지원 등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 협력
‘공무원 제휴복지몰’에 소상공인 제품 입점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2일 공무원연금공단과 ‘소상공인·전통시장 판로지원·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경.(사진=소진공)
공무원연금공단은 소상공인·전통시장에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촉진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기존에도 공단은 온누리상품권을 8700만원 상당 구매하는 등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소진공과 긴밀히 협업해 왔다.

양 기관은 앞으로 협업을 더욱 확대한다. 소상공인·전통시장 판로지원·소비촉진, 지역상권 활성화, ESG 경영을 위한 정책·노하우 공유 등 지역경제와 내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공무원연금공단이 운영하는 ‘공무원 제휴복지몰’에 소상공인 입점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양 기관은 추후 소상공인 우수제품의 공무원 제휴복지몰 입점 절차를 구체화하고, 지역 우수 소상공인 제품 공동구매 행사로 소비촉진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장바구니 지원 등 탄소중립실천, 지역상권·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1기관 1시장 찾기 캠페인 등의 방안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협약식은 제주 서귀포시 소재 공무원연금공단 본사에서 개최됐으며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임만규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각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간다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기관 협업의 좋은 사례를 만들어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