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윤경 기자
2000.09.19 14:32:41
솔루션 개발 업체인 엔타임닷컴이 맞춤형 검색 사이트 구축 프로그램 "서치ⓔ뱅크(SearchⓔBank) 프로"를 개발, 20일부터 이를 자사가 운영하는 검색 사이트 "엔타임넷(www.ntime.net)"을 통해 개인 및 기업들에게 무료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같은 무료 검색엔진 호스팅 서비스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엔타임넷측은 밝혔다.
이에따라 누구나 자신이 평소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에 대한 전문 검색 사이트를 만들어 자신의 홈페이지나 엔타임넷(ntime.NET) 사이트를 통해 직접 검색을 할 수 있게 됐다.
"서치ⓔ뱅크 프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선 엔타임넷에서 회원 가입을 한 후,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서치ⓔ뱅크 프로 서비스"로 들어가 로그인을 하고 화면 우측의 "카테고리 추가"를 눌러 자신이 사용할 카테고리를 만들고, 그 안에 들어갈 사이트를 입력하면 된다.
사이트 입력시 URL을 먼저 넣게 되어 있는데, 이때 이미 엔타임넷에 저장되어 있는 사이트라면 URL만 입력해도 사이트명과 설명이 자동적으로 입력이 된다. 저장되어 있지 않은 사이트일 경우는 사이트명과 설명을 자신이 직접 부여하면 된다.
이후 "홈페이지 관리"를 눌러 페이지 마법사로 자신의 페이지를 꾸미면 된다. 화면의 상단과 좌측에 들어가는 내용은 사용자 마음대로 수정이 가능하며, 배너도 원하는대로 바꿀 수 있다.
이렇게 "홈페이지 관리"에서 페이지를 꾸미고 저장한 후, "홈페이지 가기"를 누르면 페이지 마법사로 구성된 자신의 검색 사이트를 바로 볼 수 있게 된다. 이 때 부여되는 자신만의 검색 사이트 URL은 "http://home.ntime.net/원하는 아이디(ID)"로 외부에서도 직접 이 URL을 치고 들어와 이용할 수 있다.
또 원하는 도메인이 따로 있을 경우 엔타임넷에서 부여하는 URL이 아닌 자신이 정한 도메인으로도 서비스도 가능해 단독적인 검색 사이트로의 구현이 가능하다.
한편 엔타임닷컴은 지난 4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우수 벤처기업으로 선정된 인터넷 TCP/IP 기반의 솔루션 개발 업체로, 인터넷 POP3 프로토콜을 이용한 영어학습 스크린세이버 및 뉴스리더프로그램 등을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