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영FBC, 성수동에 `라벨5 팝업스토어` 열어…"20대 여성층 공략"

by이후섭 기자
2023.08.25 10:01:17

GS25와 협업한 `도어투성수`에서 라벨5 팝업스토어 운영
하이볼 즐길 수 있는 바공간 마련…특별 패키지 상품도
9월 11일까지 운영…광고모델 박진주와 함께하는 이벤트 진행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GS25와 협업해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도어투성수`에서 위스키 `라벨 파이브(라벨5)`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영FBC가 GS25와 협업해 서울 성수동에 오픈한 `도어투성수` 전경.(사진=아영FBC 제공)
MZ세대가 즐겨 찾는 성수동에 위치한 라벨5 팝업 스토어는 하이볼 전용 위스키 라벨5와 노란색 컬러감을 강조했으며, 20대 여성고객의 취향과 감성을 고려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문 바텐더가 직접 만든 다양한 라벨5 하이볼을 즉석에서 맛볼 수 있도록 바(BAR) 공간을 마련해 핑크레이디, 블루 트로피컬, 옐로우 선샤인, 뉴트럴 선셋, 레드펀치 등 5가지 하이볼을 판매한다. 가격은 4000원으로 현장에서 라벨5 하이볼 구매시 100% 당첨 가능한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라벨5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특별한 패키지와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벨5 위스키와 전용글라스, 코스터로 구성된 `라벨5 GS패키지`를 선보이며 구매 고객에게는 전용 디스펜서, 하이볼 전용 앰플5종 팩, 탄산수, 지거(Jigger, 액체의 용량을 재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등의 굿즈를 함께 제공한다. `라벨5 GS패키지`의 가격은 2만4900원이다.



함께 선보이는 `라벨5 버번 배럴 위스키`는 라벨5 하우스 고유 스타일의 무게감과 밸런스에 부드러운 바닐라와 코코넛 노트가 더욱 복합적으로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4만4000원으로 와인25 플러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라벨5의 광고모델 배우 박진주가 오는 26일 오후 라벨5 팝업스토어에 직접 방문해 방문객과 함께하는 주사위 게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영FBC 관계자는 “하이볼 전용 위스키 라벨5는 MZ세대가 이끄는 하이볼의 인기와 외식업장, 리큐르샵을 대상으로 한 적극적인 영업전개, 공격적인 마케팅에 힘입어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으로 젊은층에 라벨5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됐다. 다양한 재미와 볼거리로 MZ세대를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벨5 팝업스토어는 오는 9월 11일까지 약 3주간 운영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영FBC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