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블로그 스페이스-시즌 2` 선봬

by안재만 기자
2007.10.09 11:04:40

[이데일리 안재만기자] KTH(036030)가 서비스하는 인터넷 포털 파란은 블로그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블로그 스페이스-시즌 2`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블로그 스페이스-시즌 2`는 블로그 서비스 내에 개방형 이웃블로그의 웹RSS 기능을 강화하고 개인화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개편된 이웃블로그는 블로그 단위로 이웃 등록, 정보를 공유했던 기존 이웃블로그에 반해 개인별로 관심있는 다양한 정보를 글 단위로 수집해 볼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또 수집된 게시글을 읽은 글과 읽지 않은 글로 구분해 관리할 수 있도록 했고 UCC 정보 정리 기능을 강화하는 등 개인화 기능을 추가해 웹 상의 많은 정보를 편리하게 수집, 소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웃블로거들의 정보 공유를 위한 라운지 역할을 하는 `블로그 스페이스`는 기존 이웃블로그를 통해 수집된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다양한 이웃 블로그의 글을 보다 쉽게 구독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인기 톱 블로그를 통해 연령별·성별 정보 소비 트랜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개편으로 단순히 정보를 공유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올린 게시글에 대해 평가받을 수 있는 평가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했다. 이 평가 시스템은 구독자들이 특정 블로그의 글을 읽거나 이웃 블로그로 등록하기만 해도 해당 블로그를 평가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