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지, 성수서 최초 단독 팝업스토어 연다

by김정유 기자
2024.05.24 09:33:52

디즈니 ‘인사이드 아웃2’와 협업, 체험형 공간 마련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자사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성수에서 브랜드 최초 단독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한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 2’ 테마의 닥터지 한정판 에디션이 최초 공개된다. 인사이드 아웃2는 다음달 12일 개봉 예정이다.

닥터지 팝업스토어는 감정, 공감, 치유를 테마로 총 3층으로 운영되며 인사이드 아웃2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각각의 감정을 기억으로 담아낸 ‘구슬’을 디자인에 활용한 구조물과 미션도 만나볼 수 있다.

1층 공간은 ‘Dr.G 이모션(감정) 센터’다. 해당 층에서는 피부를 넘어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닥터지 브랜드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닥터지의 베스트셀러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과 인사이드 아웃2 영화 속 구슬을 테마로 한 포토존도 준비했다.



공감을 주제로 한 2층은 ‘Dr.G 엠파시(공감) 센터’로 부정적인 감정을 정리하고 긍정적인 감정을 채울 수 있는 다채로운 미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3층은 ‘Dr.G 힐링(치유) 센터’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방문객들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내면의 감정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사유의 공간과 더불어 다른 사람들이 겪고 있는 감정들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닥터지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팝업스토어에 마련된 4개의 미션 참여 결과에 따라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과 레드 블레미쉬 쿨 수딩 마스크 등 제품을 차등 제공한다.

더불어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는 닥터지 인사이드 아웃2 에디션 엽서도 선물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 온라인 사전 예약은 카카오톡 예약하기에서 선착순 진행되며 현장 대기 후 입장도 가능하다.

신양희 고운세상코스메틱 글로벌사업본부장은 “닥터지는 어린 시절 화상을 입었던 창업자 안건영 박사가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피부과 전문의가 돼 피부로 인해 상처받은 사람들을 위해 만든 브랜드”라며 “건강한 피부와 마음의 회복으로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응원하는 닥터지의 진정성을 담아 기획한 이번 팝업스토어가 더 많은 분들이 ‘진정 강한 나’를 마주하는 건강한 여정’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