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로 MZ세대 사로잡아"···미래에셋생명, 온라인보험 인기

by유은실 기자
2022.12.26 09:51:38

보험료 내리고 나에게 맞는 보장만 쏙쏙
최대 5년 보장에 저렴한 '항문·폴립 수술보험'

(사진=미래에셋생명)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미래에셋생명이 보험소비자에 맞춘 가성비 온라인보험 상품을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디지털 발전, 코로나 여파 등 비대면 수요가 늘어난 데다 소액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보험 종류도 늘면서 MZ세대 소비심리를 사로잡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현재 미래에셋생명은 온라인 변액보험을 포함한 총 8종의 온라인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고객 밀착형 온라인보험 상품 중 단연 인기를 끄는 상품은 ‘온라인 항문·폴립 수술보험’이다. 이 상품은 치질로 통칭되는 직장 및 항문 질환의 수술에 더해 건강검진 과정에서 발견되는 양성종양 및 폴립 수술까지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하는 온라인보험이다. 건강검진에서 자주 발생하는 우리 몸 8대 기관의 양성종양 및 폴립 수술(급여 항목만 해당)에 대해 10만원(연간 1회)을 보장한다.



현대인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항문 및 위·대장 질환을 보장하는 이 상품은 온라인보험의 장점을 살려 저렴한 보험료 혜택을 제공한다. 40세 남성이 3년 만기 일시납을 선택하면 한끼 식사 및 커피값에 못 미치는 1만1911원의 보험료를 1회만 납입하면 된다. 보장기간은 최대 5년이다. 건강검진을 매년 받는다고 가정할 때 5번의 검사까지는 부담 없이 진료받을 수 있다.

김남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부문대표는 “온라인 항문·폴립 수술보험은 직장인들에게 불청객처럼 찾아오는 항문질환은 물론 정기 건강검진 중에 자주 발견되는 위나 대장 등 8대 기관의 양성종양(폴립) 질환까지 보장하는 상품”이라며 “특히 직장인들은 건강검진 전 미리 준비하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