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신동원 농심 회장 "단기 성과 X…중장기적 고객 만족 높여야"

by정병묵 기자
2022.01.03 09:22:30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신동원 농심 회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고객이 체감하는 가치를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고 미래 성장을 이루자”고 밝혔다.

신 회장은 지난해 7월 취임과 동시에 ‘인생을 맛있게, 농심’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내세우며 고객의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신 회장은 “고객 가치경영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단기적인 성과에 치중하기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 중심의 사고방식을 가져야 한다”라며 “새해에는 관행적 사고에서 탈피해 새로운 경영 체질로 전환해 나가자”고 말했다.



최근 가시적인 성과를 드러내기 시작한 건강기능식품과 대체육 등 신규 사업을 세밀하게 가다듬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신 회장은 “주력 사업의 핵심가치를 확장하고 새로운 가치의 미래사업을 육성하는 것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제시했다.

또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신라면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해외사업 성장 가속화에 역점을 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신 회장은 “성장에 추진력을 더하기 위해서는 조직을 강화하고 생산 및 마케팅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준비하는 사람에게 미래는 기회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는 미래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다”라며 “보다 실질적인 방향으로 미래를 준비해 농심의 내일을 알차게 채워가자”고 독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