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지, '우삼겹 청국장' 등 찌개류 밀키트 2종 출시

by이성웅 기자
2020.09.18 08:56:18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프레시지는 ‘우삼겹 청국장찌개’, ‘짬뽕 순두부찌개’ 등 찌개류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프레시지)
이번 밀키트 제품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소비자들의 국, 탕, 찌개류 제품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신선한 제품으로 한 끼 식사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출시됐다.

우삼겹 청국장찌개는 청국장의 깊은 맛과 고소한 우삼겹을 같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청양고추, 대파, 호박, 김치 등 다양한 식재료와 함께 두부 한 모를 통째로 담아 풍성하게 구성했다. 그동안 가정에서 쉽게 요리하기 어려웠던 청국장을 누구나 10분안에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짬뽕 순두부찌개는 부드러운 식감의 순두부와 얼큰한 짬뽕 국물이 조화로운 제품이다. 새우와 오징어의 탱글한 식감과 쫀득한 감자 수제비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돼지사골 육수의 깊은 국물 맛과 청양고추의 매콤한 풍미를 자랑한다.

프레시지는 밀키트 대중화를 위해 8000평 규모의 신선 HMR 전문공장에서 300여 종에 달하는 밀키트를 생산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일상식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최근 높아진 수요에 따라 7월 대비 8월 프레시지의 국, 탕, 찌개류 판매량은 34% 증가했다.

구근모 프레시지 상품개발본부장 이사는 “어쩔 수 없이 집 안에서 삼시 세끼를 해결해야 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며 일상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상식 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의 한 끼 식사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