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국내 최초 ‘IEC 61770' 인증 공인시험소 취득

by김성곤 기자
2014.11.19 09:27:34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코웨이(021240)가 국내 최초로 노르웨이 국가 안전 규격 승인기관인 넴코(Nemko)로부터 제품 안전인증을 위한 ‘IEC 61770’ 공인시험소 자격을 취득했다.

‘IEC 61770’은 정수기 및 비데 등에 사용되는 수도관 연결 호스세트의 역류방지 ㆍ누수ㆍ파열 여부 등 안전성을 검증하는 표준 규격이다. 안전을 중시하는 유럽 등의 시장에서는 정수기ㆍ비데 등의 제품의 경우 해당 인증 획득이 필수적이다. 넴코는 1933년 설립된 노르웨이 국가 안전 규격 승인기관으로 제품과 시스템에 대한 시험 검사와 인증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갖고 있다.

코웨이는 이번 공인시험소 취득으로 인해 인증 획득을 위해 소요되는 약 8주 이상의 검사 시간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으며 더불어 제품 안전에 대한 국제적 위상 강화를 통한 제품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이선용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이번 공인시험소 취득으로 제품 개발에서 안정성 검증 및 국내외 인증 취득까지 원스탑 진행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 제품 안전성 강화를 통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 국제안전인증센터는 국내외 13개의 공인시험소 자격을 취득하고 정확한 제품 평가 및 인증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