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국산 4번째 보툴리눔톡신 '리즈톡스' 허가 취득
by강경훈 기자
2019.04.12 08:52:57
[이데일리 강경훈 기자] 휴온스글로벌(084110)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사진·수출명 휴톡스)의 내수용 변경허가를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리즈톡스는 국산 보툴리눔톡신으로는 4번째로 허가받은 제품이 됐으며 개별의약품 인정을 위한 국가출하승인 절차도 빠르게 진행해 올 상반기에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휴온스글로벌은 리즈톡스가 임상1, 2, 3상을 통해 한국인을 대상으로 중등도 또는 중증의 미간주름 개선에 대한 유효성을 확인해 한국인에게 적합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임을 밝혔다고 설명했다.
이미 2016년 휴톡스라는 이름으로 수출허가를 받아 동남아, 중동, 중남미 등에 수출하고 있는 만큼 국내 시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휴온스글로벌은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와 의료장비 ‘더마샤인’ 시리즈 등으로 구축한 국내 미용 성형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 공략에 강한 드라이브를 걸겠다는 전략이다.
김완섭 휴온스글로벌 대표는 “리즈톡스의 국내 품목 허가와 출시가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다” 며 “생산부터 공급, 유통, 영업, 마케팅까지 리즈톡스의 성공적 국내 시장 안착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는 만큼 전사적으로 기대하는 바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