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각, ‘산지에서 1일’ 초신선 팝업…이달 꽃게·광어회 진행

by한전진 기자
2024.09.03 09:18:19

월 1회 이상 선정해 한정 수량 주문 받는 구조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정육각이 팝업스토어(임시매장) 형식의 제철 농수산물 한정 판매를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 이달 초신선 꽃게를 시작으로 광어회, 새우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정육각 초신선 서해안 꽃게 (사진=정육각)
팝업 판매는 계절 과일 중에서도 수확 기간이 짧은 품종이나, 초신선 포인트를 구현할 수 있는 수산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가장 맛있는 시기의 원물을 월 1회 이상 선정해 한정 수량으로 주문을 받는 구조다. 지난달에는 연중 단 2주 동안만 수확하는 ‘대왕 차돌 복숭아’를 팝업 형태로 판매했다.

이달 첫 팝업은 ‘바다에서 1일’ 초신선 서해안 꽃게로, 오는 6일까지 예약 주문을 받는다.



조업 당일 입항하는 원물 중 크기와 강도 등 정육각 자체 기준에 맞는 꽃게만을 단일 작업장에서 선별한 후 하루 이내 배송한다. 통발 어획이 아니라 해류와 함께 헤엄치는 꽃게를 주로 잡는 유자망 조업 물량만 취급하며 씨알이 굵고 속이 꽉 차 있는 점이 특징이다.

9월 마지막 주에는 손질 후 1일 이내 초신선 광어회를, 다음 달에는 초신선 제철 새우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육각은 팝업 판매를 통해 고객 수요를 즉각적으로 살핀 후 관련 상품의 추가 운영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정육각의 초신선 수산물은 산지로부터 하루 안에 배송하기 때문에 금어기·악천후 등을 피해 조업이 가능한 시기에만 주문을 받으며, 조업이 가능하더라도 중량과 빛깔 등 내부 기준을 충족한 원물이 확보될 경우에만 운영한다. 오징어, 고등어, 갈치 등 제철 수산물은 가장 맛이 좋은 시기를 골라 연중 평균 2~3달 이내에만 선보이고 있다.

윤현우 정육각 상품 총괄은 “재구매율이 높은 서비스 특성상 충성고객 수요를 주기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팝업 판매를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