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코리아 핀테크 위크’서 AI 활용 노하우 공유

by김인경 기자
2023.08.23 09:19:17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코스콤은 오는 31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 세미나에서 ‘인공지능(AI) 테스트베드 및 챗GPT가 촉발한 AI시대 대응전략’을 주제로 핀테크 기업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AI 활용법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코스콤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운영자로 핀테크 혁신 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해 왔다. 이번 세미나에서 D-테스트베드 진행사항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다양한 데이터 활용이 가능한 D-테스트베드 플랫폼의 활용과 향후 D-테스트베드의 고도화를 통해 AI 발전방향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네이버클라우드는 ‘챗GPT가 촉발한 AI 시대에 맞춰 금융권 대응전략’을 주제로 금융권 AI 적용 레퍼런스 및 네이버의 독자적 AI 서비스인 ‘네이버AI 하이퍼클로바X’의 활용법을 금융 분야에 맞춰 구체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홍우선 코스콤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AI 및 클라우드가 핀테크 금융 및 IT 혁신과정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이번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은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되는 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은 금융위원회가 디지털 금융 혁신 지원을 위해 기획한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미래의 핀테크와 만나다’를 주제로 이달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3일간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아트홀과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