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L&B, 계묘년 맞아 '토끼 레이블 위스키' 선봬

by남궁민관 기자
2023.01.12 09:03:06

마쓰이 주조가 제작한 계묘년 스페셜 에디션
''마쓰이 쿠라요시 퓨어몰트 래빗 레이블'' 판매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종합주류기업 신세계L&B는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스페셜 에디션 ‘마쓰이 쿠라요시 퓨어몰트 래빗 레이블(Matsui Pure Malt Whisky Kurayoshi Rabbit Label)’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날부터 ‘와인앤모어(WINE & MORE)’ 매장과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L&B가 선보인 ‘마쓰이 쿠라요시 퓨어몰트 래빗 레이블’.(사진=신세계L&B)


일본 주조 명가 ‘마쓰이 주조’에서 제조한 이번 제품은 다양한 증류소의 몰트 원액을 혼합한 퓨어몰트 위스키다. 쓴맛과 단맛, 그리고 산미가 적절하게 균형을 이루며 건포도와 견과류, 바닐라 스프레드 맛이 어우러졌다.



신세계L&B는 계묘년을 맞이해 제품 레이블에 ‘성장과 도약’의 의미를 담은 하얀 토끼를 그리고 종이가 아닌 천으로 레이블을 제작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해당 제품의 알코올 도수는 43%이며, 700㎖ 1병당 13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L&B 관계자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추세를 감안해 위스키를 활용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돗토리현의 깨끗한 물을 담아낸 일본 위스키’로 명성이 자자한 마쓰이 위스키와 함께 계묘년을 활기차게 시작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신세계L&B는 지난 2021년 버번 위스키 브랜드 ‘에반 윌리엄스(Evan Williams)’를 국내에 론칭했으며, 이 외에도 ‘라세니 스몰 배치(Larceny Small Batch)’ 등 총 33개의 위스키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