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모바일 앱 화면 직접 꾸미세요"

by서대웅 기자
2022.04.14 09:23:38

홈페이지·앱 전면 개편
DIY 서비스로 원하는 메뉴 한곳에

[이데일리 서대웅 기자] KB국민카드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자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고객이 구성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맞춤형 서비스를 추가하고 카드발급 등 주요 서비스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사진=KB국민카드)
‘화면 DIY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설계 및 재구성해 홈 화면을 직접 만들 수 있다. 결제예정금액, 이용한도, 소비 리포트, 이용대금 명세서, 대출 정보 등 메뉴를 모듈화 형식으로 제공한다. 노출 여부 및 순서를 선택할 수 있어 화면 이동 없이 원하는 메뉴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관심 서비스를 추천하는 등 개인화 서비스도 강화했다. 카드 승인 내역, 위치정보, 모바일 이용정보 등 고객의 이용 행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시하고 맞춤형 카드 상품과 이벤트를 안내한다. 또 고객이 입력하는 검색 키워드에 따라 원하는 정보, 관련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시한다.

카드를 쉽게 발급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개선했다. 발급 시 반복되는 고객 입력 항목과 중복 화면을 통합하고 절차를 축소했다. 고객이 카드를 발급하다가 재 접속해도 기존에 입력했던 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임시 저장 기능을 추가했다.

VIP 고객을 위한 쿠폰 발급 프로세스도 개선했다. 기존 약 7일이 소요되던 모바일 쿠폰 발급 시간을 1일로 단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