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 고객 만족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by신민준 기자
2022.04.12 09:19:00
사명 변경 후 첫 행보…김기영 대리 1등상 수상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지난 3월 16일 새로운 사명 발표 이후 사내외 첫 공식 행사로 ‘고객 만족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지난 3월 16일 새로운 사명 발표 이후 사내외 첫 공식 행사로 ‘고객 만족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자동차 사장(가운데)와 함께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
|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은 새로운 사명과 함께 고객 중심의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첫 행보로 기획됐다. 특히 르노코리아자동차 임직원들이 자사의 차량과 서비스를 많이 이용 중인 고객의 입장에서 선입견 없이 개선 가능 부분을 창의적으로 제안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진행됐다.
이번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은 XM3 고객 편의 기능 업그레이드, 인카페이먼트(In-Car Payment) 상품성 확장, 애프터서비스(AS) 고객 만족도 향상 등 3가지 부문의 아이디어 공모를 주제로 진행됐다.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최대 백만원의 상금 수여와 함께 유관 부서에서 상품성과 사업성을 추가 검토해 실제 상품과 서비스로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공모 결과 접수된 총 177개의 아이디어 중 해당 부문의 전문 부서와 경영진 평가를 통해 공모 부문 통합으로 총 10개의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됐다. 1등상은 XM3 내 대형 네비게이션 스크린 확장기능 관련 아이디어를 제시한 구매본부 김기영 대리가 차지했다. 뒤이어 정동훈 연구개발(R&D)본부 수석연구원이 제안한 모바일 AS 정비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 김용호 R&D본부 섹션장의 주차편의기능 관련 아이디어가 2등과 3등을 차지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내부의 목소리로부터 시작해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안목에 더욱 부합할 수 있도록 자사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가는 노력을 계속 해 나갈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이달부터 자사의 AS 서비스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한 ‘케어 서비스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고객 만족도 6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자사의 AS 서비스 강점이 기존 고객들은 물론 잠재 고객들에게도 확산될 수 있도록 캠페인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또 지난 3월 새롭게 선보인 2023년형 XM3에 유니크&프리미엄 스타일 완성을 위한 인스파이어(INSPIRE) 트림을 새롭게 추가하고 차량에서 주문, 결재, 상품수령까지 가능한 인카페이먼트에 안전하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위한 안전지원 콜 서비스까지 지원하며 상품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자동차 사장은 이번 공모전에 대해 “현재 자동차 산업이 맞고 있는 대변혁의 시기에는 수평·자발적 커뮤니케이션 문화로 변화에 유연한 조직이 생존 경쟁에서 우위에 설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모여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새롭고 혁신적 상품과 서비스의 기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