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하나금융, 다이소와 업무제휴 체결…"포인트 상호 교환"

by박기주 기자
2016.06.21 09:29:49

김정태(왼쪽 두번째)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최근 서울 하나금융 본사에서 박정부(왼쪽 세번쨰) 다이소아성산업 회장과 ‘하나멤버스 활성화 업무제휴’를 체결한후 함영주(왼쪽)행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하나금융 제공)
[이데일리 박기주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일 서울 본사에서 다이소아성산업과 하나멤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업무제휴를 통해 올 하반기 중 하나멤버스와 다이소의 멤버십 포인트를 상호 교환해 사용하기로 했다. 포인트 상호 교환 외에도 하나멤버스 마케팅 및 제휴카드 발급 등 금융과 유통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다이소아성산업은 한웰그룹 소속의 대한민국 대표 생활용품 유통기업으로 전국에서 약 1400여개의 다이소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36개국 3600여개의 해외 협력사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하나멤버스는 △적립된 포인트를 ATM에서 현금 출금 가능 △핸드폰 번호 만으로 송금 가능 △다양한 제휴사들과의 협업을 통한 혜택 제공 등 서비스가 제공된다. 현재 출시 8개월 만에 가입자 수가 470만명을 돌파했다.

하나금융은 옥션·지마켓·CU편의점·S-OIL 주유소 등 생활 밀접업종 약 100여개 업체와도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단편적인 금융상품 판매 보다 손님에게 필요한 생활밀착형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게 됐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도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