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림픽 수요 잡아라`..타임머신 TV 강화

by김상욱 기자
2008.07.07 11:02:00

LCD·PDP 각 2개 신제품 출시
올림픽 수요겨냥, 다양한 가격대 제공

[이데일리 김상욱기자] LG전자(066570)는 7일 베이징 올림픽 특수를 겨냥, `스마트 타임머신 기능`을 탑재한 평판 TV 신제품 4개 모델을 출시했다.
 
LG전자가 이번에 출시한 `스마트 타임머신 스페셜 에디션`은 LCD TV `선샤인`(모델명: 47/42LG50ED)과 PDP TV `토파즈`(모델명: 50/42PG31RD) 각각 2개 모델이다.
 
이에따라 타임머신 기능이 적용된 LG전자 평판TV의 모델 수는 14개로 늘어났다.
 
LG전자는 지금까지 프리미엄급 평판TV 위주로 타임머신 기능을 적용해 왔지만 베이징 올림픽 특수에 따른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준 프리미엄급 모델로 그 기능을 확대했다.

이번 신제품의 가격은 올해 출시된 같은 인치대의 타임머신 제품에 비해 10만원 ∼ 70 만원 정도 저렴하다.

특히 LG전자는 이 기능을 매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올해 적용된 기능은 160GB의 하드디스크를 채용해 원하는 방송 프로그램을 언제든지 버튼 하나로 별도의 저장기기 없이 녹화할 수 있다.

또 소비자가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예약녹화 캘린더, 미리 보기 화면 등도 제공한다.



LG전자는 이달부터 8월25일까지 `스마트 타임머신 스페셜 에디션` 구입고객중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닌텐도 위(Wii)를 증정한다.

또 이 기능이 적용된 47인치 이상 평판TV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하이패스 단말기 또는 DVD플레이어를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 DDM 마케팅팀 이우경 상무는 "앞으로도 더욱 많은 제품에 타임머신 기능을 확대, 적용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