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테크윈, 디자인 강화한 `VLUU i8` 출시

by김상욱 기자
2008.01.21 11:01:27

차별화된 4가지 색상..편리성 높인 플래시 GUI 채용
22일부터 예약판매 시작

[이데일리 김상욱기자] 삼성테크윈(012450)은 21일 820만 화소의 멀티미디어 디지털카메라 'VLUU i8'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블랙, 화이트, 핑크, 블루 등 기존 카메라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색상을 적용했다. 또 매끄러운 유선형 디자인과 명함 사이즈 크기로 휴대성이 강화됐다.

820만 화소의 고화질 이미지 센서와 광학 3배 줌 이너 렌즈를 채용해 뛰어난 촬영기능을 지원하며 2.7인치 LCD를 탑재했다.

특히 강화된 화상처리 기술을 통해 흔들림 보정을 극대화했으며 ISO 3200(at 3M)의 고감도 촬영을 지원한다.



또 삼성테크윈 독자기술로 개발된 DIS(Digital Image Stabilization) 기능은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고도 어두운 환경에서 자연스러운 색을 표현할 수 있다.

`VLUU i8`은 특히 사용자의 편리성이 돋보이는 플래시 GUI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재미있고 간편하게 사진을 볼 수 있다. 다양한 스타일을 선택해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PC가 없어도 재미있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 삼성테크윈이 출시하는 ""VLUU i8"". 4가지 색상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그밖에도 SVGA(800*592) 크기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촬영시에도 광학 줌을 사용할 수 있다.
 
동영상 촬영중 일시정지나 이어찍기, 일부분만 파일로 추출하는 기능 등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여 UCC 제작에 유용하다.

삼성테크윈은 "이번 VLUU i8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중국과 아시아, 유럽 전역에 삼성카메라의 이미지가 한 층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