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임일곤 기자
2010.02.19 10:59:38
네이버재팬 `마토메`순방문자 상승 이끌어
이용자 통해 정보 확보후 검색에 적용..`지식인`과 비슷
[이데일리 임일곤 기자] 지난해 일본 검색시장에 재도전한 NHN(035420) 네이버가 최근 `마토메`란 서비스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어 주목된다.
마토메는 네이버 성공신화의 디딤돌이 된 `지식인`과 비슷한 서비스여서 일본에서도 돌풍을 몰고 올 수 있을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최근 인터넷 사용자 통계업체 닐슨은 리포트를 통해 네이버재팬 성장세에 관심을 보였다.
닐슨 시니어 애널리스트 스즈키는 "네이버가 일본에 재진출한 뒤 CGM(Consumer Generated Media, 우리의 UCC) 요소를 추가해 짧은 기간에 방문자수가 100만을 넘겼다"라며 "마토메 같은 독특한 서비스에서 얻은 지지를 계기로 일본 검색 시장에서 점유율이 확대될 수 있을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닐슨 자료에 따르면, 작년 7월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네이버재팬(www.naver.jp) 순방문자(UV)수는 작년 12월 기준 134만명을 기록, 서비스 초기인 7월에 비해 6배 이상 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