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26일 공공기관 대상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웨비나

by김현아 기자
2024.09.23 09:37:22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KT 클라우드(대표이사 최지웅)가 오는 26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전략을 제시하는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디지털 전환을 고민하는 공공기관 담당자들에게 클라우드 전환 방안을 소개하고, 실제 사례와 유의사항을 공유하는 자리다.

디지털플랫폼정부가 추진하는 공공부문 디지털 전환의 핵심 과제 중 하나는 클라우드 도입이다. 특히, 기존의 레거시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은 디지털 전환의 중요한 단계로 평가된다. 이번 웨비나는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과 관련된 공공기관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KT 클라우드의 박종진 M사업팀장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방식과 주요 유의사항을 설명한다. 클라우드 전환 시 성능 및 장애 관리, 데이터베이스 전환 등의 핵심 사항과 더불어, 실제 공공기관의 전환 사례도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두 번째 세션은 유영은 Cloud채널강화팀 매니저가 맡아,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 시스템’을 통한 공공 클라우드 이용 및 계약 방식에 대해 안내한다. 이 시스템은 공공기관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도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플랫폼으로, 이를 활용한 구체적인 가이드와 계약 절차의 유의사항도 설명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KT 클라우드 포털에서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들에게는 웨비나 당일 접속 링크가 이메일과 휴대폰으로 제공된다. 또한 사전등록 이벤트를 통해 추첨된 참가자들에게 소정의 상품도 증정된다.

KT 클라우드 남충범 본부장은 “이번 웨비나는 클라우드 전환을 고려하는 공공기관 담당자들에게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공할 것”이라며, “KT 클라우드는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며 디지털플랫폼정부의 비전 실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