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엔씨월드 'BTS 월드 굿즈·K-POP STAR' 독점 공급 계약
by이윤정 기자
2023.01.06 09:52:15
전 세계 도시에 BTS 등 K-POP 굿즈 매장 오픈
GNN의 글로벌 전 세계 지국장에 ''GNN GOODS'' 독점 라이선스 권한 부여
2023년 3월 서울시에 오프라인 매장 국내 1호점 오픈 예정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NEWSG 플랫폼을 보유한 글로벌 뉴스통신사 GNN(Global News Network)는 ‘BTS World Goods’ 및 ‘K-POP STAR’의 전 세계 온오프라인 공식 유통채널을 보유한 캐릭터 라이선싱 기업 N.C WORLD와 온오프라인 판매·유통·프렌차이즈 분야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BTS World Goods는 빅히트 뮤직 IP와 제휴를 맺고 미국에서 방탄소년단 상품을 판매하는 공인 리셀러로, 모든 제품은 한국의 허가된 제조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GNN에게 독점권을 부여하는 것에 더해 BTS World Goods 상품의 유통·발굴·개발 및 라이선싱 업무까지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로써 GNN은 도시별 GNN 지국 뉴스네트워크를 통해 BTS World Goods와 K-POP STAR의 상품을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GNN 지국이 되면 자동으로 해당 지역의 BTS World Goods 및 K-POP STAR 오프라인 매장 오픈 독점 라이선스 권한을 부여받는다. 이러한 이점으로 GNN이 추진 중인 전 세계 도시별 지국 설치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현재 관련 오프라인 매장은 미국 내 6개가 운영 중이며, 추후 GNN과 엔씨월드가 독점적으로 전 세계 오프라인 매장 오픈 사업을 펼치게 된다.
GNN 팀 리더 찰리는 “‘GNN GOODS’ 라는 오프라인 매장 브랜드를 출시하고, 3월경 서울 마포구에 국내 1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라며 “GNN은 전 세계 1만 3000개 도시에 GNN 지국장 선임을 공모 중이다. 이번 1호점이 GNN 전 세계 GNN 지국장 선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GNN의 전 세계 지국 설치 공고와 ‘GNN GOODS’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GNN 프로젝트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