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류의성 기자
2010.08.26 11:00:00
2011년형 김치냉장고 신제품 90종 출시
직접냉각방식으로 전통 김치독 효과 구현
김장김치/계절김치로 구분해 맞춤보관 기능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 3년 연속 1위를 위한 전략 제품을 내놨다. 삼성전자는 26일 `2011년형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 신제품 총 90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탠드형 26종과 뚜껑형 64종이다.
2011년형 김치냉장고 특징은 직접 냉각방식을 채용했다는 점. 김치냉장고 중실 서랍의 6면을 모두 철판으로 감싸는 냉각방식을 채용, 차가운 땅 속 김치독에 김치를 통째로 묻어 놓은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김치 보관 기간동안 온도를 조절해 김장김치와 계절김치를 구분해 보관하는 맛 관리 프로그램도 선을 보였다. 김치가 가장 맛있게 보관되는 -1.2℃를 유지시켜주는 독립냉각 플러스, 냉기를 오랫동안 머금을 수 있는 쿨링홈바를 채용했다.
스마트에코 시스템과 수분케어 기술을 적용해 김치 외에도 곡류·육류·어류·야채 등을 최적의 상태로 보관해준다. 손가락으로 손잡이 부분을 누르면 쉽게 열 수 있는 원터치 방식을 채용한 `NEW 타파웨어`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디자인도 차별화됐다. 최근 디자인 트렌드가 반영된 갤럭시 블랙, 퀸스가든 럭셔리 등 프리미엄 패턴과 플라워, 내추럴 패턴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