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윤경 기자
2000.08.01 15:37:40
LG텔레콤이 PDA 무선모뎀 개발업체인 아이디 닷컴과 함께 세계 최초로 CDMA 방식의 PDA용 착탈식 무선모뎀인 "이지 커넥터(ez-Connecter)"를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지 커넥터(ez-Connecter)"는 가로, 세로 크기가 125, 90 mm, 무게 250g 의 초소형, 초경량으로 퀄컴 MSM-3000칩이 내장돼 019 PCS 무선망을 통해 최대 64Kbps의 속도로 각종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또한 향후 IS-95C 및 IMT-2000까지 고려해 호환성을 가지도록 설계, 서비스 제공시 2Mbps의 초고속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다.
따라서 PDA 이용자들은 "이지 커넥터"를 PDA 후면에 부착하기만 하면 외부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웹서핑(Web surfing) 등이 가능해 무선인터넷 서비스는 물론 그룹웨어 등의 사내 인트라넷에 무선으로 접속, 필요한 데이터를 전송받을 수 있게 됐다.
"이지 커넥터"는 또 모뎀 전용의 독립적인 배터리를 사용하도록 설계돼, 무선모뎀이 PDA단말기의 배터리를 소모해 사용시간을 단축시키는 단점을 해결했다.
특히 지금까지는 PCS폰을 노트북 PC 등의 정보기기에 케이블로 연결하거나 "PC-카드" 타입의 외장형 무선모뎀을 노트북 PC의 슬롯(Slot)에 연결, 데이터 전송을 하는 방식이었는데, 이 경우에는 노트북 무게로 인해 장시간 휴대나 이동이 불편했다.
"이지 커넥터"는 소형 PDA단말기 뒷면에 간편하게 부착하도록 되어 있는 "착탈식"방식을 이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PDA무선모뎀을 이용하고자 하는 객은 019 CS에 가입한 후, PDA 말기 및 "이지 커넥터"를 구입해 무선 인터넷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019 PCS 가입고객은 PCS번호를 무선모뎀 장착용 PDA단말기로 옮겨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