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디지털 금융서비스 테스트, 웹·모바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by장영은 기자
2020.03.24 08:55:31
내부망서도 활용 가능한 이동형 테스트 가능
보안화면 수용하면서 실제사용 테스트 가능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SK C&C는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솔루션 ‘엠티웍스(mTworks)’를 통해 ‘디지털 금융 특화 웹·앱 모바일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엠티웍스는 인터넷 접속만으로 원격의 단말기 제어는 물론 모바일 테스트 자동화를 지원한다. 동일한 테스트 시나리오 기반의 주기적 자동 테스트·점검은 물론 오류 리포팅을 통해 테스트에 소요되는 시간은 줄이고 서비스 안정성은 높여준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SK C&C 모바일 센터 내(內) 140여종의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각종 모바일 웹·앱 테스트를 진행하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방식의 퍼블릭 서비스와 고객사 내부망에 전용 센터를 구축하는 온-프레미스(On-Premise)방식의 프라이빗 서비스가 있다.
디지털 금융 특화 엠티웍스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프라이빗 서비스 외에도 ‘이동형 테스트 서비스’를 추가했다는 점이다. 이동형 모바일 테스트 장비 세트를 가져와 설치하면 된다.
외부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한 금융 내부망의 제한과 디지털 금융 웹·앱 개발이 프로젝트 조직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이뤄진다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금융 보안 규정을 준수하면서도 실제 소비자 사용 웹·앱을 그대로 테스트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자체 보안 기술과 금융 시스템 구축·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안 키패드를 비롯한 보안 화면 미러링을 지원한 덕분이다.
매번 쏟아지는 금융사의 다양한 웹·앱 이벤트 페이지 이미지 인식 및 테스트도 별도 제공한다. 수치 연산자를 통한 계좌이체·보험료 산정과 같은 편의 기능도 마련했다.
웹·앱 품질이 곧 수익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위한 ‘금융 특화 모바일 관제 서비스’도 상반기 안에 제공할 예정이다.
앱 배포 전 보안 취약점 점검 및 리포트 제공 기능도 마련한다. 엠티웍스 포털을 통해 접속하면 누구든 간단한 인증을 거쳐 무료 체험할 수 있다.
이석진SK C&C 채널&마케팅 그룹장은 “금융권에서 생각지 못했던 웹·앱 서비스 자동테스트와 관제 모니터링 등을 통해 디지털 금융 서비스 품질이 크게 향상될 것” 이라며 “적시 서비스 테스트는 물론 테스트 장소 제약도 없애 업무 효율성 향상과 직원 근무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