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빌딩 일식당 슈치쿠, 겨울특선 가이세키 요리 선봬

by강경록 기자
2014.11.15 14:31:36

슈치쿠 겨울특선 ‘가이세키’ 요리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63빌딩 58층에 위치한 하이엔드 일식당 슈치쿠는 겨울 제철 대표 생선을 활용한 ‘겨울특선 가이세키 요리’를 선보인다.

특선요리는 복 껍질묵과 계절 전채, 대게살과 게완자 맑은 국, 복어회를 곁들인 계절 생선회, 한우 등심 된장 절임과 향이 좋은 삼나무향을 가미한 산천어 구이, 바닷가재와 겨울야채 흰된장 양념조림, 수삼과 복가라아게 튀김, 일본인 스시 명인이 직접 쥐어주는 오마카세 스시와 교쿠, 계절 생굴 솥밥과 복지리 또는 면요리, 특선 디저트가 포함된 구성이다.

복어회는 겨울 제철 생선으로 중국 송대의 유명한 시인 소동파가 “복어의 신비한 맛은 생명과도 바꿀만한 가치가 있다‘고 극찬한 메뉴다. 산란을 준비하는 겨울 복어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도 좋다.



남해안 청정해역의 복어와 굴을 비롯해 포항 죽변항 대게, 강원도 화천의 산천어, 스페인산 참치뱃살, 캐나다산 바닷가재 등 고급 식재료를 대거 활용한 메뉴를 선보인다. 가격은 점심 13만원, 저녁 19만원 (세금, 봉사료 포함)

슈치쿠는 한강이 눈 앞에 펼쳐지는 수려한 전망과 격조 높은 분위기,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으로 국내 미식 가이드북 ’블루리본 서베이‘ 에 우수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하다. 02-789-57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