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함정선 기자
2011.06.03 10:14:51
글 작성, 사진, 동영상 업로드까지 가능
즐겨찾기 이용해 자주가는 카페도 편리하게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NHN(035420)은 스마트폰 `아이폰`에서 네이버 카페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카페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네이버는 그동안 모바일웹에 카페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규게시글과 댓글 확인 등 일부 기능만 제공해왔다. 그러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게시물과 댓글 확인은 물론 게시글 작성 등 보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평소 자주 찾는 카페나 게시판을 즐겨찾기 할 수 있다. 즐겨찾기 게시판만 보면 관심 카페의 새 글 업데이트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설정한 카페 즐겨찾기는 PC에서도 동시 적용된다.
또한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 지도 등을 쉽게 카페에 업로드할 수 있다. 글을 작성할 때 임시저장하고 후에 완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페 관리자는 애플리케이션 내 카페 아이콘 이미지나 카페명을 분위기나 특성에 맞게 설정할 수 있고, 컬러 스킨을 선택해 적용할 수도 있다.
네이버는 곧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탑재 스마트폰용 카페 애플리케이션도 선보일 계획이다.
NHN의 이람 포털전략실장은 "국내 최대 방문자수를 자랑하는 네이버 카페가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을 시작으로 모바일서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가치있게 카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 세 남자의 스마트폰 이야기..`상반기 베스트&워스트폰`
☞ 첫돌 마이피플 "카카오톡 한판 붙자"
☞ `빠른 놈이 왔다`..팬택 베가레이서
☞ 디지털 유망제품들의 유혹 `날 좀 봐주세요`
☞ 퓨전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아크` 떴다
☞ `소셜커머스 집중 진단, 그 후···`
☞ `SKT의 아이폰-KT의 갤럭시S?`..궁금하다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