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미영 기자
2024.07.05 09:31:24
지난달 27일 입점기념 라이브커머스서 ‘매진’
글로벌 역직구 플랫폼과의 시너지 기대
“올 하반기도 글로벌 시장 공략 지속”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에이피알(278470)은 지난달 자사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글로벌 K뷰티 플랫폼인 ‘스타일코리안’에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이트 내 ‘메디큐브관’엔 제로 라인, 콜라겐 라인 등 스킨케어 라인을 비롯해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의 대표 인기 제품인 ‘부스터 프로’까지 입점했다.
‘스타일코리안’은 글로벌 화장품 유통기업 실리콘투가 운영하는 역직구 플랫폼이다.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약 160여 개 국가의 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국내 뷰티 제품을 역직구 판매 및 수출하며 국내 기업들의 판로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달 27일에 진행한 입점 기념 라이브커머스에선 메디큐브의 ‘제로 모공 패드’, ‘시카 토너 패드’ 등 대표 스킨케어 제품이 빠르게 매진됐다고 에이피알 측은 설명했다.
에이피알은 상반기 다양한 국가의 유통업체들과 총판 및 대리점 계약을 진행하며 판로 개척에 힘써온 데 이어 하반기에도 다양한 채널을 통한 글로벌 공략을 지속할 계획이다. 특히 해외 팝업 스토어 진행, 국제 뷰티 박람회 참여 등 소비자와 바이어 모두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도 다방면으로 모색할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스타일코리안은 그간 여러 브랜드와 함께 최고의 K뷰티 역직구 플랫폼임을 증명해 에이피알과의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여러 K뷰티 관계자들과 다양한 협업을 통한 해외 시장 영향력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