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온라인 상담 기능 신설…편의성↑
by정재훈 기자
2024.06.19 09:54:02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학생을 둔 부모들의 성장을 돕는 경기학부모지원센터가 온라인을 통한 상담 기능을 강화한다.
경기도교육청은 경기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 ‘온라인 학부모상담’ 메뉴를 구성해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온라인 학부모상담’ 메뉴는 학부모의 자녀 양육, 학교 학부모회 참여 활동 상담으로 학부모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상담 영역은 △성장 단계에 따른 자녀 양육 △학교 학부모회 운영 활성화 △학부모교육 참여 등 도교육청이 주관하는 학부모교육 참여 사업 관련 분야다.
자녀교육을 고민하는 학부모나 학부모회 활성화 방안을 고민하는 학부모, 학부모교육 참여 방법이 궁금한 학부모는 누구든 이용 가능하며 경험이 풍부한 학부모 상담사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은 경기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 ‘온라인 학부모상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후 문의 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학부모 상담은 유선으로도 가능하며 유선 상담은 점심시간(오후 12~13시)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센터 누리집 하단의 안내 번호로 연락하면 된다.
홍정표 인재개발국장은 “아이가 태어나 제일 먼저 만나는 선생님은 부모님인 만큼 부모님이 마음이 바르게 서야 자녀도 바르게 성장할 수 있다”며 “자녀 양육에 따른 마음 회복과 학교 학부모회 활동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경기학부모지원센터와 상담하며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