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24년 교육과정 리뉴얼·운영방식 전면 개편

by이윤정 기자
2024.01.30 09:37:04

200여 개 과정 보유한 사내 직무 교육 프로그램 ''뭉치면연다'' 운영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은 2024년 교육과정 리뉴얼을 진행하고 운영방식을 전면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2024년부터 제공되는 KMAC의 ‘HOT100 리스트’는 HRD컨설턴트가 제안하는 직무별 공개교육 과정리스트로, 전략, 기획, 인사, 영업, 마케팅, CS, 컨택센터, 공공특화 등 다양한 분야에 HRD컨설턴트가 직접 검토하고 선정하여 제안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산업별 빠르게 변화하는 현업 이슈와 트렌드를 반영하고 임직원 직무 역량 향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직무 교육 운영을 위해 KMAC 공개교육 총 276개 과정 중 100개 과정을 엄선했다. 기존에 연간 일정 수립 후 운영했던 제조, 구매, R&D, 디지털IT 등의 과정은 공개교육 사내 운영 프로그램 ‘뭉치면연다’로 제공된다. 사내에서 5명 이상의 임직원이 모이면 원하는 교육과정을 원하는 일정에 원하는 방법으로 원하는 장소에서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2024년 상세 교육 프로그램은 KMAC 공개교육 홈페이지와 온라인교육 플랫폼 언택플러스(UNTAC+)로 확인 가능하다.



한편 KMAC는 보다 많은 기업에 알찬 공개 직무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오고 있다.

참가자 교육 니즈 수요조사, 담당 강사 의견, HRD컨설턴트 의견 등을 반영해 공개교육 내용 리뉴얼, 교육방법 다양화, Only KMAC 과정 등을 통해 직무별 담당자들에게 필요한 맞춤 교육을 선사한다. 직무별 컨설턴트 및 전문 강사진들과 함께하는 △국내연수 △산업별 우수기업 벤치마킹 △기업별 사례 공유 워크숍 △KMAC 4대 컨퍼런스 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기업 및 기관에 제공해 왔다.

또한 2023년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주관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2027년까지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될 만큼 훈련기관의 전문성, 안정선, 건전성과 우수한 교육체계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