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데이터독 MSP 골드 파트너 등급 획득
by김가은 기자
2023.07.26 09:54:08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SK㈜ C&C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보안 플랫폼 기업 데이터독으로부터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MSP) 파트너 최고 등급인 ‘골드 파트너’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데이터독은 인프라·애플리케이션 성능·사용자 모니터링와 로그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하고 자동화해 고객 전체 기술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터독 MSP 골드파트너는 고객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맞춰 데이터독 클라우드 모니터링·관리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전개할 수 있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최고 파트너 인증 프로그램이다.
데이터독은 SK㈜ C&C가 국내 주요 산업 고객들의 멀티 클라우드 운영 수준을 크게 높인 점을 평가해 MSP 골드파트너로 인증했다. SK㈜ C&C는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MCMP(Cloud Z Multi Cloud Management Platform)’에 데이터독 서비스를 탑재해 운영에 필요한 자원 관리뿐 아니라 변경·장애·모니터링과 비용 최적화 관리까지 한 번에 지원한다.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구글클라우드(GCP) 등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현황과 비용을 자동으로 분석해 최적의 자원 배분과 비용 관리 방안을 추천한다. 이 과정에서 데이터독은 고객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환경과 운영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 수집 분석해 예기치 못한 오류를 탐지하고, 선제적 클라우드 장애 예방을 뒷받침한다.
SK㈜ C&C는 고객의 클라우드 시스템에 맞춘 데이터독 서비스 전담 조직도 갖추고 있다. 멀티 클라우드 설계·개발·운영 경험을 모두 갖춘 전문 데이터독 기술 지원 인력들이 고객 현장 클라우드 시스템 환경에 맞는 해법을 제시한다. 주요 시스템별로 자동화된 장애 이벤트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해 장애 발생과 동시에 고객보다 먼저 대응하는 선제적 장애 대응 서비스를 제공한다.
윤중식 SK㈜ C&C 하이브리드 클라우드2그룹장은 “이번 데이터독 MSP 골드 등급 획득을 통해 SK㈜ C&C만의 차별화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수행 역량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시스템에 맞는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함께 경제적이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시스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