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증원, S-MAT 서포터즈 2기·기자단 1기 모집

by이은정 기자
2022.04.20 09:15:49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하 한증원)이 오는 22일까지 주식운용능력평가(S-MAT) 자격증을 홍보하는 서포터즈와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스-맷 서포터즈 2기’는 오는 5월부터 3개월간 한증원이 주관하는 주식운용능력평가(S-MAT) 자격증 응시자 확대를 위한 홍보에 초점을 맞춰 콘텐츠를 제작한다.

또 현직 실무자와 직접 소통하며 마케팅 분야에 대한 직무 체험의 기회를 갖는다. 한증원에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 및 재테크, 주식, 증권 관련 내용을 다룬다.

‘스-맷 기자단 1기’ 역시 5월부터 3개월간 활동하며 주식 및 증권 이슈에 대한 기삿거리를 직접 찾고 작성한다. S-MAT 자격증 일정과 내용 등을 홍보하고 한증원을 알리는 역할을 담당한다.



한증원 스-맷 서포터즈와 기자단은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휴학생과 졸업예정자도 가능하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발히 이용하고 영상 촬영 및 편집, 포토샵과 파워포인트 제작 능력이 있다면 우대한다.

접수 방법은 한증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구글폼을 작성하면 된다. 추가로 포트폴리오가 있을 시에 이메일로 보내야 한다. 서류 합격하면 대면 면접을 진행 후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발대식은 5월 3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불참 시 합격이 취소될 수 있다.

월 활동비 제공, 우수 콘텐츠 시상, 한증원 공식 수료증 발급, 금융업계 재직자의 실무 및 취업강의 제공 등 활동 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