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임일곤 기자
2010.02.02 09:42:19
`시맨틱검색` 음악서비스에 첫 적용
[이데일리 임일곤 기자] 포털 네이트가 사용자 검색 의도를 분석해 원하는 결과를 찾아주는 음악 서비스를 선보였다.
네이트를 운영하는 SK컴즈(066270)는 `시맨틱 음악검색`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시맨틱 음악검색은 음악 정보에 내포된 의미를 분석해 주제별로 분류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가장 부합되는 결과를 찾아주는 서비스다.
가수, 노래, 앨범 등 프로필과 히트곡은 물론 가사, 참여스텝, 리뷰 등 관련 정보를 주제별로 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제를 클릭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