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마케팅 솔루션 기업' 로켓툴즈, 중기부 TIPS 최종 선정
by신하연 기자
2024.12.27 08:37:35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인공지능(AI) 마케팅 솔루션 기업 로켓툴즈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TIPS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집중 지원하는 정부 주도 프로그램으로, 민간투자사가 성장 가능성을 인정한 스타트업에 한해 추천 기회를 부여한다. 로켓툴즈는 국내 대표 초기 투자사 더벤처스의 추천을 통해 이번 팁스에 선정됐으며, 앞으로 2년간 총 5억원 상당의 연구개발(R&D) 및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아 기술 개발 및 고도화에 매진할 계획이다.
로켓툴즈는 자체 개발한 AI 엔진을 통해 자사몰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기업이다. 광고 소재의 대대적인 변경 없이도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의 질을 높여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국내 최초 전환최적화 솔루션 ‘로켓애드(RocketAds)’가 지난 12일 정식 출시됐다.
이를 적용한 고객사들은 최대 48%의 광고비 절감 효과를 확인했으며, 정확한 전환추적 및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한 전략적 운영이 가능해졌다.
이번 TIPS 선정 이전에도 로켓툴즈는 프라이머와 더벤처스로부터 각각 2월, 10월에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또 2024년 국내 최초로 ‘자사몰 네이버페이 전환추적’ 기술 개발에 성공, 보다 정확한 마케팅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 효율을 높이고 있다. 현재 메디테라피, 아누아, 어뮤즈 등 국내 메이저 뷰티 브랜드를 포함한 300개 이상의 다양한 브랜드 고객사가 로켓툴즈의 솔루션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김민석 로켓툴즈 대표는 “AI 마케팅 분야에서 쌓아온 독자적인 노하우와 기술력을 인정받아 TIPS에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과 적극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더 많은 기업의 자사몰 마케팅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