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네오 QLED 8K로 아마존 '반지의 제왕' 감상

by이준기 기자
2022.08.25 09:49:00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파트너십 체결
8K 예고편 영상, 전 세계 매장서 공개
뉴욕·밀라노·런던서 옥외광고도 진행

[이데일리 이준기 기자] 삼성전자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파트너십을 맺고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시리즈의 예고편 영상을 8K 화질로 제작해 이달 말 전 세계 매장을 통해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시리즈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내달 2일부터 방영 예정인 드라마다.

삼성전자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파트너십을 맺고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시리즈의 예고편 영상을 8K 화질로 제작해 전 세계 매장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약 2분 분량의 예고편 영상은 삼성 ‘Neo QLED 8K’가 등장하며 시작하며, 드라마의 주요 장면을 8K 화질로 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와 아마존은 드라마 공개에 앞서 고화질 예고편 영상과 사전 이벤트로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삼성 ‘네오(Neo) QLED 8K’가 등장하며 시작하는 약 2분 분량의 예고편 영상은 드라마의 주요 장면을 8K 화질로 담고 있다. 네오 QLED 8K 사용자라면 삼성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내달 초 공개되는 독점 예고편를 압도적인 화질과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다.



22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 이탈리아 밀라노 두오모 광장,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 등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에서 옥외 광고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피키딜리 광장에선 3D로 제작된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파트너십을 맺고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시리즈의 예고편 영상을 8K 화질로 제작해 전 세계 매장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는 한편,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 옥외 광고를 진행한다. 옥외 광고는 삼성 ‘Neo QLED 8K’가 등장하며 시작하며, 드라마의 주요 장면을 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작년 12월 삼성전자가 주도하고 있는 ‘8K 협회’에 합류한 이후 8K 생태계 확산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네오 QLED 8K의 뛰어난 화질과 사운드를 통해 영화관에서 느낄 수 있었던 생생한 현장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파트너십을 맺고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시리즈의 예고편 영상을 8K 화질로 제작해 전 세계 매장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는 한편, 이탈리아 밀라노 두오모 광장에 옥외광고를 진행한다. 옥외 광고는 삼성 ‘Neo QLED 8K’가 등장하며 시작하며, 드라마의 주요 장면을 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