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협, '교육회원 서비스' 선봬…기업 맞춤형 통합 교육

by박원주 기자
2026.02.04 06:00:00

조찬강연 프로그램 등 혜택 제공

[이데일리 박원주 기자] 한국경제인협회 부설 국제경영원은 기업 대상 통합 교육 서비스 ‘교육회원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기관 명칭을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로 공식 변경하고 출범했다.사진은 이날 공개된 한경협 표지석.(사진=방인권 기자)
한경협국제경영원은 이번 출시를 통해 하나의 회원서비스로 기업 맞춤형 교육을 통합 제공한다는 입장이다. 기업이 개별적으로 교육을 선택·관리해야 했던 기존 방식을 벗어나는 것이다. 한경협국제경영원은 “최근 기업 경쟁력 평가에서 재무 성과뿐 아니라 인재, 리더십 등 다양한 요소가 함께 고려되며 기업 맞춤형 교육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변화에 대응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규 서비스의 대표적인 혜택은 대표 및 경영진 대상 조찬강연 프로그램이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주요 이슈와 경제·경영 트렌드를 점검할 수 있게 하는 차원이다. 아울러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기업 경영자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아울러 임직원과 경영진 전반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달 중으로 열리는 HR 포럼을 비롯해 마케팅과 인공지능(AI) 등 주요 산업 분야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교육 회원사에 한해 무료로 제공한다.

이에 더해 서비스 회원은 국제경영원이 주관하는 각종 교육과 포럼, 해외연수 프로그램에 대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후엽 한경협국제경영원 회원사업실장은 “교육회원 서비스는 단순한 강연 제공을 넘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투자”라며 “대표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회원 전용 통합 교육 서비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