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미영 기자
2023.07.21 09:51:53
제일기획, 뉴욕페스티벌서 금·은·동 10개 수상
삼성전자 ‘갤럭시 북 아트 프로젝트’ 캠페인 은상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제일기획(030000)은 유명 국제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2023’에서 금상 2개, 은상 7개, 동상 1개 등 총 10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제일기획 본사와 경찰청이 손잡았던 ‘똑똑(KNOCK KNOCK)’ 캠페인은 다이렉트 부문 금상 등 6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칸 라이언즈, 원쇼, D&AD 어워드 등에 이어 수상 영예를 안았다. 똑똑 캠페인은 가정폭력, 데이트 폭력, 아동 학대 피해자가 가해자와 같은 공간에 있는 경우가 많아 112 신고에 제약이 있다는 점에 착안했다. 신고자가 112에 전화를 건 뒤 아무 숫자 버튼을 ‘똑똑’ 눌러 말하기 힘든 상황임을 알리면 신고자의 휴대전화에 ‘보이는 112’ 접속 링크를 보내, 초동 조치를 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