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신부, 송혜교의 뷰티 시크릿 파헤치기

by문정원 기자
2017.10.24 09:00:30

자타공인 한류여신 송혜교, 그녀의 매력 발산을 도와주는 “혜교 스타일” 공개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송혜교는 ‘가을동화’를 비롯해 ‘올인’, ‘풀하우스’ 등 드라마에 출연하기만 하면 화제로 이어지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여배우로 일찌감치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해 방송한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로 최고의 한류스타 자리를 거머쥠과 동시에 상대 배우였던 송중기와의 깜짝 결혼 발표를 통해 사랑과 명예를 모두 쟁취하게 됐다. 연상연하 커플에서도 빛나는 동안 매력을 자랑하는 그녀. “혜교 스타일”을 통해 10월의 아름다운 신부 송혜교의 뷰티 시크릿을 알아보자.

사진제공=라네즈

■혜교 스타일 1. 시간을 역행하는 송혜교의 무결점 피부

송혜교는 피부 속이 들여다 보일 듯한 맑고 투명한 피부로 유명하다.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 피부를 항상 유지하는 송혜교는 스케줄이 없는 날에는 화장을 거의 하지 않으면서 스킨케어에 꼼꼼하게 신경 쓴다고 밝혔다. 특히, 생기 있고 또렷한 눈매는 맨 얼굴도 예쁘게 보이는 팁 중 하나. 라네즈의 ‘타임프리즈 아이 세럼’은 다양한 유형으로 나타나는 눈가 피부의 노화를 복합적으로 개선해 어리고 탄력 있는 동안 눈매로 가꾸어주는 눈가 전용 세럼이다. 눈가 고민을 복합적으로 케어해 동안 눈매로 가꾸어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아이 세럼이다.

■혜교 스타일 2. 따라하고 싶은 송혜교의 눈썹

모든 이목구비가 예쁜 송혜교이지만 눈썹이 아름다운 여배우에 꼽힐 정도로 그녀의 눈썹 모양은 여성들이 선망하는 하나의 스타일로 자리잡고 있다. 송혜교는 일자형과 아치형의 중간인 부드러운 형태의 눈썹으로, 라인을 따라 부드럽게 휘어진 눈썹이 이목구비와 어우러져 그녀만의 세련되고 자연스러운 매력을 자아낸다. 송혜교의 눈썹은 턱이 갸름한 하트형 얼굴에 잘 어울리는 모양으로, 눈썹 산을 살려 아치형 눈썹을 그리되, 산을 눈썹의 2/3지점이 아닌 1/2지점에 위치하도록 하여 이목구비를 한층 또렷해 보이게 할 수 있다.

그 겨울 바람이 분다.사진제공=라네즈

■혜교 스타일 3. 동안 지수 UP 시키는 시스루뱅 헤어

드라마에 출연할 때마다 ‘송혜교 머리’를 유행시킬 만큼 그녀는 어떠한 헤어 스타일이든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녀는 깜찍한 단발로 변신해 단발 열풍을 불러 일으키기도 하고 때론 찰랑거리는 긴 머리로 우아한 매력을 뽐내기도 한다. 특히,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서 동안 외모를 한층 더 어려 보이게 만들어준 송혜교의 시스루뱅 앞머리는 “송혜교 앞머리”로 불리며 여성들 사이에서 시스루뱅 스타일을 유행시킨 바 있다. 이후 작년 봄에 방영된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짧아진 머리에 시스루뱅 앞머리를 다시 연출하여 당당하고 사랑스러운 강모연 역을 완벽히 소화하며 또다시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다.